본문 바로가기

리뷰s/책 리뷰

파이프라인 우화 책 리뷰, 패시브인컴 시스템을 갖추자.

반응형

재테크 관련 유튜브에서 많이 언급되었던 책중 한 권인 파이프라인 우화!

덕분에 꼭 한번 읽어보고 싶었던 책인데 도서관에 가니 항상 대출중이더라고요.

이번엔 읽어보려고 예약을 했는데 2주 만에 차례가 돌아왔어요.😆😆

생각보다 책이 많이 얇아 잠깐 앉아 뚝딱 읽어볼 수 있었었어요.

(책에서 이야기한 내용은 뚝딱 해결할 수 없다는 사실!)

 

 

 파이프라인 우화
  저자 버크 헤지스 / 역자 박옥

 

파이프라인 하나의 구축으로 지속적인 인세 수입(=잉여소득)을 얻을 수 있다는 파이프라인 우화이야기.

 

 

 

Prolog.

제대로 된 시스템을 선택해야 노력이 빛을 본다. 언제나 열심히 노력하는데도 불구하고 왜 항상 시간적, 경제적인 부족함에 허덕여야 하는지 생각해본 적 있습니까? 그건 처음부터 잘못된 길로 들어섰기 때문입니다.

이제 혁신적인 기술 발전으로 중산층의 임금이 높아졌고 삶의 질이 많이 향상되었으며 내가 'e-배가(e-compounding)'이라 부르는 비즈니스 시스템을 통해 얼마든지 시간적. 재정적 자유를 얻을 수 있습니다.

 

 

 

파이프라인 우화의 내용을 짧게 말하자면 아래와 같아요.

 

이탈리아 어느 작은 마을에 파블로와 브루노라는 두 젊은 이가 살았다.

어느 날 마을 광장의 물탱크에 저장된 물이 줄어들면서 두 젊은이는 물탱크에 물을 길어 나르는 일을 하며 돈을 벌게 되었다. 하루는 파블로가 브루노에게 파이프라인을 설치하자고 제안하지만 브루노는 거절한다.

그러나 파블로는 포기하지 않고 혼자 파이프라인의 설치를 위해 계획을 한다.

당장의 수입은 줄어들지만 미래를 위해 계획을 실행했고 마침내 파이프라인을 완성하여 물통을 나르지 않고도 더 많은 돈을 벌게 되었다.

 

 

이 우화에서 말하는 파이프라인이라는 것은 잉여소득/인세소득을 말하는 것!

다들 한 번쯤은 들어본 용어로 "패시브 인컴(passive income)"을 뜻한다.

 

 

 

이 책을 읽으면서 좋았던 점은 이 책의 초판 발행을 보면 2001년으로 20년 전에 발행되었음에도 불구하고 현재에도 유효하다는 것이었어요. 그중 Part.5의 신개념 파이프라인은 지금 유튜브,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을 이야기하는 것 같아 정말 신기하더라고요. 20년 전 이미 사회가 지금처럼 변화될 것을 예측했고 그것이 맞아떨어지다니... 정말 경영인들은 대단한 것 같아요.

 

 

 

 

제가 티스토리를 시작하게 된 이유는 이 책에서 말하는 패시브 인컴을 얻기 위함이 컸는데요.

사실 5개월 차지만 생각보다 잘 되지 않고 하루에 1$도 왔다 갔다 하는 수입을 생각하면 우울할 때도 있지만 꾸준함만이 답이라는 걸 다시 한번 마음을 잡아 봅니다! (+잘못된 부분도 다시 한 번 체크해보기!)

 그 외에도 잉여소득이라는 걸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인세수입, 부동산 정도로 생각했는데 이 책에서 말하는 중간 역할(소개자 역할) 또한 파이프라인에 해당한다는 사실을 체크해보게 됐어요.

 내가 할 수 있는 파이프라인은 어떤 것이 있을지 어떻게 해야 할지 주말 하루 곰곰이 생각해봐야겠어요!

 

파이프라인 우화 책의 내용 중 p.100.

 

 

※ 아래는 책 내용 중 마음에 드는 부분을 발췌해보았다.

p.32.

물통을 나르는 일에서는 '안정'을 기대할 수 없습니다. 물통을 나르며 사는 것은 불안정한 삶입니다.

일에서 손을 떼는 순간 수입이 사라지기 때문입니다. 바로 이것이 시간과 돈을 교환하는 일의 함정입니다.

 

p.47

"소득이 많다고 모두 부자는 아니다. '부'란 '소득'과는 별개의 문제다. 매년 많은 돈을 벌어도 그것을 그대로 써버리면 부유해진 것이 아니다. 단지 호화로운 생활을 누리고 있을 뿐이다. '부'는 축척의 의미이지 '소비'의 의미가 아니다...(중략)...

'부'는 근면, 인내, 계획 그리고 스스로를 통제하는 라이프스타일의 결과물이다." 그렇지만 파이프라인을 설치하려면 인내와 끈기, 미래에 대한 비전이 필요합니다. 즉, 파이프라인을 구축하려면 시간을 투자하고 노력을 쏟아부어야 합니다.

 

p.66.

지렛대 원리는 무조건 열심히 일하는 것이 아니라 보다 현명하게 일하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이것이 바로 모든 파이프라인의 이면에 존재하는 힘입니다. 시간에 적용하는 가장 전형적인 지렛대 사례는 종업원을 고용하는 것입니다...(중략)... 돈에 적용하는 가장 전형적인 지렛대 사례는 주식투자에서 잘 나타납니다.

p.86.

만약 당신이 매일 저녁이나 주말에 두 시간 정도를 투자해 파이프라인을 설치한다면 그 시간이 당신의 인생에 어떤 도움이 될지 생각해보십시오.

"미국인 소득층의 상위 10%는 일주일에 52시간을 일하고, 하위 10%는 45시간을 일한다."

여기서 부연할 것은 상위 10%는 더 오래 일할뿐 아니라 보다 현명하게 일한다는 사실입니다.

다시 말해 그들은 절대로 시간과 돈을 맞바꾸지 않습니다.

 

p.104.

e-배가 비즈니스는 시작할 때 많은 돈이 필요치 않습니다. 또 파이프라인을 구축하기 위해 몇 십 년이 아니라 단지 몇 달에서 몇 년 동안만 노력하면 됩니다.

 특별한 노하우가 필요한 것도 아닙니다. 단지 당신이 늘 해오던 대로 사람들에게  e-비즈니스를 소개하기만 하면 됩니다. 그 대가로 당신은 돈을 법니다.

 배가의 원리를 모방하면 당신은 신개념 파이프라인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돈을 배가하는 대신 당신의 시간 및 인간관계를 배가하십시오.

 

파이프라인 우화 책 중 p.116.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