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ppy eating/맛집 & 카페

양산 통도사 맛집, 금호정 모밀소바와 녹두빈대떡 유명맛집

반응형

금호정

2대째 운영 중인 양산 통도사 현지인 맛집!

 

ⓒ 2021 RANI's Diary all rights reserved
글 & 사진 /RANI


안녕하세요!

오늘은 통도사 맛집을 한 곳 소개해드리려고 찾아왔어요.

바로 녹두 빈대떡과 모밀맛집으로 유명한"금호정" 입니다.

 

 

 

 금호정
 Tel: 055-381-2232
 주소: 양산시 하북면 신평강변로 8

 

 

날씨가 많이 풀려서 그런지 통도사 주변에 정말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예외 없이 이 식당도 대기가 있을 만큼 북적거리더라고요.
항상 점심시간을 피해 이 근처를 다니다 보니 가게에 이렇게 사람이 많은걸 처음 봐서 당황했어요.

점심시간에는 원래 이런가 봅니다;;

 

 

 

 금호정 영업시간
  A.M.11:00 ~ P.M.8:00
  브레이크(p.m.3~p.m.4:30)
  매주 월요일 휴무

 

중간에 브레이크 타임이 있는 곳이니 방문 전 미리미리 체크하세요!

 

 

 

오랫동안 한자리를 지켰을 것 같은 건물인데 테이블링이 있다!

이곳에서 테이블링을 보게 될 줄이야.

나이 드신 어르신 분들은 어려워하시지만 직원분이 도와주시니 걱정 없겠더라고요ㅎㅎ

이젠 휴대폰 없으면 살기 힘든 세상. :(

 



대략 30분을 기다려 드디어 대기번호 2번!

입구 쪽에 카운터와 뒤쪽에 주방이 있는데 정말 바쁘시더라고요. 잠시 대기하고 드디어 우리 차례!

 

 

 

자리 안내전 주문을 먼저 받으시더라고요.

(주문은 자리 배정전, 결제는 나갈 때!)

그러니 메뉴는 미리미리 입구 안내판을 참고해서 대기 시 생각해주세요~

 

 

 

 

주문을 완료하고 나면 직원분이 자리를 배정해주시는데요.

자리는 대부분이 좌식이고 테이블 좌석이 방 모서리 쪽으로 몇 개 있더라고요.

우린 제일 안쪽 좌식 자리로 배정받았어요!

 

 

 

방 한쪽엔 셀프코너가 마련되어 있어요.

기본적으로 물, 추가 반찬은 셀프로 이용해주셔야 해요.

(추가 반찬으로는 단무지뿐;;;)

그리고 한쪽엔 빈대떡을 포장해 갈 수 있는 포장용기가 있었어요.

 

 

 

역시 인기 있는 모밀은 조금 기다려야 하는지 녹두빈대떡이 먼저 나왔는데요.

녹두빈대떡 주문시에만 김치와 깍두기가 제공되는 거 같았어요.

 

 

 

여기 깍두기 너무 맛있었어요. 적당히 익은 무에 시원함이 참 좋았어요.

단맛이 강하지 않은 것도 한몫했어요😁

 

 

 

이 집의 대표 메뉴 중 하나인 녹두 빈대떡!

총 4조각이 나오는데요. 빈대떡이라 기름이 좀 많았지만 담백한 맛이 좋았어요.

이건 막걸리를 부르는 맛이지만 아쉽게 운전을 해야 해서 함께 하지 못했어요 ㅠㅠ

빈대떡 안에 버섯이 많이 들어있어 식감도 특이했고요.

부침개는 많이 먹어봤지만 녹두빈대떡은 거의 접하지 못해 비교하기 힘들지만 배도 든든하고 괜찮았어요.

 

 


녹두전을 한 덩이 먹고 나니 드디어 메밀소바가 나왔어요~!

이집은 육수가 다른 곳과 다르게 참 독특했어요.

보통 메밀소바 육수는 감칠맛이 맴도는 맑은 육수가 대부분이었는데 이곳은 육수는 다른 가게보다 훨씬 진하다는 게 특징이었어요.

 

 

 

기본 육수 맛을 본 뒤 와사비, 파, 무를 취향껏 넣고 잘 섞어 먹기 전 준비를 빠르게!

(와사비를 좋아하는 지라 와사비를 전부 넣었는데 전 부족하더라고요...ㅋㅋ)

 

 

 

탱탱한 메밀소바!

물기를 잘 짠 쫀득쫀득한 면이 진한 육수에 촉촉하게 풀어져 탱탱함을 더해 맛있더라고요.

여름에 소바 먹고 싶을 때 이제는 이쪽으로 와야겠어요~

 

 

 

빈대떡 덕분인지 생각보다 다 먹고 났더니 저흰 배가 너무 부르더라고요.

숨을 쉴 수가 없어 잠시 휴식을 취한 뒤 통도사 홍매화를 보러 떠납니다!

 

통도사 맛집을 찾으신다면 메밀소바/빈대떡 추천합니다.

오늘도 잘 먹었습니다.

 

<< 리뷰에 대한 어떠한 보상도 받지 않았으며 단순 비방의 목적이 아닌 공동의 이익을 위해 솔직한 후기 및 정보제공 목적으로 작성한 글임을 명시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구독 꾹

부탁드립니다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