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ppy eating/푸드 리뷰

노브랜드 치즈스틱 추천상품 솔직 후기!(에어프라이어/프라이팬 이용)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간식으로도 맥주 안주로도 핫한 노브랜드 추천상품인 쫀득한 치즈스틱을 소개해드리려고 왔어요😁

 

 

노브랜드 쫀득한 치즈스틱은 1kg에 8,980원이라는 가성비를 자랑하는 PB상품인데요.

치즈스틱인 만큼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고 어른들의 술안주로 찰떡인 제품이라 연령 불문하고 인기까지 있어 마트에 가면 항상 가득가득 채워져 있는 잇템이더라고요.

 

 

 

노브랜드 치즈스틱 칼로리

100g 당 282kcal로 1봉지(1000g) 기준 총 2,820kcal에요.

 

 

 


그럼 100g은 몇개정도 될까요? 궁금한 게 많은 제가 또 고생을 사서 해보았어요.

g은 재보지 않았는데요. 1봉지에 45개더라고요.
대략 4.5개가 100g 정도로 봐주시면 될 것 같아요!

역시 맛있는 건 고칼로리 :(

 

 

 

쫄깃한 치즈스틱 원재료

맘즈빌스트링치즈 52%[모짜렐라치즈50%], 렌넷카제인, 쇼트닝 등.

 

가격이 저렴한만큼 원재료는 첨가물이 많아 모르는 이름이 많더라고요. 원래 이런 건 모르고 먹어야 하지만 가장 많이 들어가는 성분을 검색해 찾아봤어요.

 

*쇼트닝: 식물성 기름으로 만든 제품으로 과자, 빵의 바삭한 맛과 부드러운 질감을 내기 위해 사용된다.

*렌넷카제인: 식품의 점착성 및 점도를 증가시켜 촉감을 향상시키기 위한 식품첨가물.

  쉽게 이야기하면 모조치즈를 만드는데 사용되는 첨가물이고 단가가 절감된다고 한다.

*맘즈빌은 브랜드인지 어떤 첨가물인지 모르겠다... 아시는 분 정보 좀 ;;;

 

 

 

쫀득한 치즈스틱 조리방법

 

① 튀김냄비 조리 시
: 냄비에 기름을 넉넉히 넣고 170~180도 정도로 가열하여 냉동상태의 치즈스틱을 넣고 약 1분 30초~2분간 뒤집어 가며 튀겨먹기!

② 프라이팬 조리법
: 프라이팬에 적당량의 기름을 두른 후, 냉동상태의 치즈스틱을 넣고 중간불에서 2~3분간 뒤집어 가며 튀겨먹기!

 

기름을 사용하는 만큼 자리를 비우면 안 되고 기름이 튀지 않게 조심해주셔야 해요!

 

 

 

  치즈스틱 프라이팬으로 요리후기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넉넉히 두른 후 냉동 치즈스틱을 먹을 만큼 올려준 뒤 3분 동안 골고루 돌려주며 잘 익혀주세요.

3분이 넘어가면 치즈스틱의 옆구리와 위쪽에서 치즈가 흘러나오기 시작한답니다.

(처음엔 타이머로 3분을 재봤는데 정말 설명서대로 3분이 되니 치즈가 흘러나오더라고요. 아주 정확합니다!)

 

 

 

치즈스틱을 다 튀겼다면 불을 끄고 건져내 키친타올 위에 올려 살짝 기름을 빼주신 다음 맛있게 즐기시면 된답니다!

전 집에 칠리소스가 있길래 함께 해봤는데요. 케찹이 낫겠더라고요... 뭔가 끝 맛이 안 어울렸어요.

그냥 먹는 게 훨 맛난다 ㅋㅋㅋ

 

 

 

살짝 끝이 탄 것도 있지만 대체적으로 노릇노릇하게 잘 튀겨져서 맛있더라고요.

빵 안의 치즈도 부드러워 좋은데 치즈스틱치고는 치즈가 그닥 늘어나지 않고 끊기는 감이 많았어요. 

아까 원재료에 표기된 렌넷카제인 성분의 성질 때문인 듯!

그래도 저렴한 가격에 집에서 간단히 안주삼아 먹기 딱 좋은 메뉴긴 하다.

 

 

 

  치즈스틱 에어프라이어 요리후기


노브랜드 치즈스틱의 후기를 보면 조리방법에 없는 에어프라이어 요리로도 많이 올라와 있어요.

에어프라이어로 하면 맛없거나 치즈가 터져 바닥에 흐른다는 글이 많더라고요.

그래도 요즘은 간편함이 최고라 에어프라이어를 많이 사용하시니 저도 도전 몇 번 해보았답니다!

 

에어프라이어를 180도 정도 5분 예열한 후 기름을 묻힌 치즈스틱을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돌려줍니다.

1차 조리시간은 3분(180도)으로 설정해줬어요.

(저는 치즈가 흐를까 봐 종이호일을 살짝 깔아줬어요)

 

 

 

② 1차 조리 후 치즈스틱을 뒤집어준 후 다시 3분을 돌려줬어요.

 덜 익어 보이지만 치즈스틱이 다 익은 거랍니다. 사진을 보시면 치즈가 튀어나와 있죠?

 다른 치즈스틱도 뒷면이나 옆으로 살짝 치즈가 튀어나오더라고요.

 처음에 이것도 모르고 세게 오래 돌렸다가 치즈가 흘러내려 바닥에 달라붙어 떨어지지도 않았어요...

 

 

 

SNS에서는 에어프라이어 간식으로 노브랜드 치즈스틱이 소개되던데 저는 결사 반대합니다!

보시는 것처럼 색상이 덜 익은 것처럼 노릇한 감이 없어요. 전 식용유를 두른 거라 약간 노랗게 보이지만 기름이 덜 묻은 부분은 그냥 빵가루 색상이에요.

에어프라이어로 조리 시 치즈는 꽤 늘어나지만 덜 익힌 돈까스 겉의 빵가루의 맛과 향이 나요.

먹으면서도 찝찝한게 이건 아니다라는 생각이 절로 들더라고요...

노브랜드 치즈스틱을 왜 기름에 튀겨 조리하라는지 먹어보면 바로 이해가 가요.

 

 

 

  노브랜드 추천상품, 노브랜드 치즈스틱 솔직 후기!

 

치즈스틱같은 튀김류는 튀겨야 제맛이다!

 

 

 

개인적으로는 에어프라이어만을 이용한 간식을 원한다면 추천하지 않는 노브랜드 제품이었어요.

하지만 프라이팬으로 요리를 해도 된다면 가성비 좋은 간식으로는 딱인 제품이에요.

 

다만 ② 원재료를 보면 첨가물 종류가 많은 만큼 아이들 간식으로 자주는 좋지 않을 것 같은 제품이었어요.

그래도 먹으면 안 되는 성분은 아닌 인정받은 원재료인 만큼 적당히 먹는 건 괜찮겠죠!

 

③ 가성비가 좋은 만큼 대신 포장봉투의 경우 지퍼팩 등이 따로 없어 개봉과 동시에 따로 소분 포장을 요하는 제품이라는 점은 참고사항 정도로 한 번 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리뷰에 대한 어떠한 보상도 받지 않았으며 단순 비방의 목적이 아닌 공동의 이익을 위해 솔직한 후기 및 정보제공 목적으로 작성한 글임을 명시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구독 꾹

부탁드립니다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