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ppy eating/초보 요리사

고추장크림파스타, 크림 파스타 휘핑크림 간편하게 만들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리를 잘 못하는 제가 종종 요리(?)를 할 때가 있는데요.

저처럼 요리에 손을 놓은 분들도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요리를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초보자인 만큼 어설퍼보이긴 하지만 저도 하는 만큼 용기를 가지고 시도해보셨으면 해요!

 

 

  첫 번째 요리, 고추장크림파스타 (2인 기준)

 

크림 파스타를 좋아하는 엄마, 느끼한 것은 싫은 나.

로제 파스타의 경우 토마토소스&크림의 조화라 저는 로제도 느끼하더라고요.

그래서 저희가 중간 합의로 종종 해 먹는 파스타가 바로 "고추장크림파스타"에요.

 

 

1. 고추장크림파스타 재료!

 

스파게티면 150g, 양파 1/2, 버섯 2개, 베이컨 3~4줄,
고추장 1+1/2 숟갈, 고춧가루 1/2 숟갈, 우유 200ml, 휘핑크림 200ml,
*선택사항: 파마산 가루

** 여기서 숟갈을 아빠 숟가락 기준이에요!

 

 

 

2. 고추장크림파스타 요리 순서!

 

① 스파게티면을 삶을 냄비에 물을 끓여 면을 삶아줍니다.

: 물이 끓기 시작하면 올리브 오일 1스푼+소금 조금(1/3스푼) 넣어주고 끓으면 스파게티면을 넣고 삶아주세요. (오일은 면이 달라붙지 않는 용도로 사용하는 거라 없으면 패스해도 괜찮아요.)

 

 

 

면은 종류에 따라 삶는 시간이 다르니 확인해주세요.
(저는 7분 정도 삶았답니다.)

 

 


② 면이 삶는 동안 야채와 베이컨을 먼저 썰어줍니다.

 

 

 


③ 올리브 오일(식용유 가능)을 넣고 양파, 버섯, 베이컨 순으로 잘 볶아줘요.

양파를 살짝만 볶아도 무관하지만 저는 양파의 단맛을 좋아해 갈색빛이 나올 때까지 보통 볶는 편이에요.

아삭한 식감이 살아있는 걸 좋아한다면 오래 볶지 않아도 된답니다!

 

 


④ 야채와 베이컨이 다 있었다면 나머지 재료(우유+휘핑크림+고춧가루+고추장)와 면수(1/2 국자)를 넣고 끓을 때까지 잘 저어줘요.

cf. 보통 생크림을 사용하는데 생크림의 경우 용량이 많아 저는 파스타를 만들때 휘핑크림을 주로 이용하는데요. 개인적으로는 만족해요.

 

 

 

⑤ 파스타 면이 다 익었다면 채에 건져 주세요.

여기서 중요한 점! 잘 익은 파스타면을 절대 찬물에 헹구면 안 됩니다. 그냥 건져만 주세요.

 

 


⑥ 4번에서 만든 소스가 끓기 시작하면 삶아놓은 파스타 면을 넣고 잘 섞어준 뒤 소스가 잘 베이도록 졸여주면 끝!! 파마산 가루가 있는 분은 마지막에 뿌려주시면 됩니다.

 

 


만들어 보면 생각보다 고추장크림파스타는 만들기 정말 간단하더라고요.

주말 점심 집에서 간단하게 색다른 메뉴 한끼로 추천드려요~!

 

728x90